현재 위치
  1.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F5600 이리디슨트색상은 밝은 표면(흰색)에 사용시 유백색을 띄며,어두운 표면(검은색)에서 색상이 명료하고 광택효과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이리디센트 컬러는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일반 수채물감을 소량 섞어서 색칠하면 더욱 색상이 깊고 풍부한 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리디센트 컬러는 비교적 투명하여 작가들의 완성된 작품에 포인트로 덧칠하면 독특한 펄 유광효과를 내도록 도와줍니다.

 

파인텍 제품과 코리로 제품은 제조사가 다른 제품으로 무관합니다. 지구화학에서 공급하는 파인텍 제품의 제조사는 독일 라이그즈그패브릭사(Reißzeugfabrik Seelig GmbH)의 제품입니다.

 

컬러팬의 생산은 고정된 일정량의 안료가 사용됩니다. 건조 과정에서 팬의 밑면에 약간의 곡률(틈)이 발생합니다. 색상 소모에 따라 컬러팬의 중간에 구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색상 제조 공정으로 인한 정상적인 현상이며 팬 안료의 양은 모두 동일 합니다.

 

파인텍은 수용성 수채 물감으로 종이(흡수성 표면) 에 적합합니다. 금속, 의류, 유리, 플라스틱, 도자기 등에 사용 불가능 합니다.

 

펄 색상의 혼합은 가법혼색법(색광혼합)을 적용 받기 때문입니다. 펄 색상의 보색 혼합은 반사광의 색상이 서로 중화되어 회색 빛을 띄게 됩니다. 펄 색상의 혼합은 유사색을 혼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법혼색법을 적용받는 일반 수채 물감처럼 새로운 혼합색을 얻을 수 없습니다.

 

펄이 없는 일반 수채 물감과 섞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거의 완성된 작품에 덧칠하여 펄이 가미된 포인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리디슨트 컬러는 단독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수채 물감을 섞어서 사용하면 더욱 색상이 풍부하고 은은한 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펄 색상은 혼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색상환에서 인접한 유사색을 혼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색상환의 반대되는 보색의 혼합은 서로 다른 반사광의 색상이 겹치게 되어 회색 또는 갈색 빛을 내기 때문에 보색의 혼합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펄 컬러의 광택과 발색력은 빛을 필요로 합니다.
입사광은 안료에 의해 일정한 각도로 반사되어 보는 각도와 일치할 때 펄 색상이 빛이 나고 색상이 선명해 집니다.
따라서 색상의 펄 효과는 시야각에 크게 좌우됩니다.

 

파인텍의 모든 제품은 미국 및 유럽 안전 테스트를 정기적으로 검사합니다.
미국재료시험협회 (ASTM D-4236) 안전성 인증을 받았으며, 제품의 모든 원료는 유해한 성분을 포함하지 않습니다.